다양한 포장기계산업 뉴스를 만나보세요.

Korea Packaging Machinery Association

기업

배너 제목을 넣어주세요

KOREA PACK 2022, 지속가능한 패키징 산업의 미래 제시

view : 371

 

국내 포장산업의 최대행사 “제23회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22)”이 돌아온다.


오는 2022년 6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에서 개최하는 이번 “제23회 국제포장기자재전(이하 코리아팩 2022)”은 식품/음료, 제과, 제빵, 제약, 화장품, 공산품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는 다양한 포장 관련 기술과 제품들이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포장기계협회, ㈜경연전람, 월간포장이 공동주최하는 코리아팩 2022는 국내외 포장산업의 키플레이어(key player)가 참가하여 첨단 기술과 신제품이 집결하는 국내 최고의 포장산업 전문전시회이다. 전시회가 개최하는 4일간 국내외 포장산업 종사자와 사용자, 구매자, 관련 부품과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시장에 모여 정보교류의 장으로 기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리아팩 2022 전시회는 포장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범위의 산업 관계자들의 방문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전시회에는 식품, 음료, 제과·제빵, 의약품, 화장품, 생활용품, 화학산업 관계자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들은 전시에서 필요한 혁신적인 기술과 문제해결에 필요한 솔루션을 단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코리아팩 전시회가 개최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연관 전시회도 함께 개최하고 있어 제품의 생산에서 포장, 물류에 이르기까지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전시회가 개최하는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 “제12회 국제 물류산업대전” “제17회 국제 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제14회 국제화학장치산업전” “제7회 국제화장품원료·기술전” “제12회 국제 의약품·바이오산업전” “제16회 국제 연구·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이 동시에 개최하여 이들 산업과 포장산업간의 시너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 것이다. 

 

새로운 시대의 “포장”의 모습을 전망할 수 있을 것

 

포장산업은 코로나19 속에서 많은 활약을 했다. 당장 방역에 필요한 마스크, 손세정제, 진단키트, 백신 등의 포장에 필요한 제품들의 수요과 관심은 증가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이 힘들어지면서 각 가정에서 조리하는 간편식, 밀키트 등의 제품과 배달용기, 건강보조식품 등 식품 관련 제품의 수요도 증가했다. 이들 제품의 수요 증가로 포장재의 수요는 물론 포장기계·설비의 수요도 증가하여 포장산업 전반의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2022년에 개최하는 “코리아팩 2022”는 코로나19 이 후 우리의 생활과 산업이 어떻게 변화하고 소비자의 심리가 반영되는 전시회로 개최할 것으로 전망한다. 점차 사회적거리두기 등 제제들이 완화되면서 소비자 심리가 회복되면서 소비활성화가 기대되며,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일부 산업이 회복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예로 화장품 산업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큰 폭으로 수요가 감소하였으나 우리의 삶이 점차 일상으로 회복됨에 따라 수요가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화장품 관련 포장산업도 함께 회복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코리아팩 2022에도 이와 관련된 기업들과 방문객이 전시장을 찾아 정보를 교류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이슈인 환경 관련 문제에 대해 포장산업이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볼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해 각종 규제가 강화되고 있으며, 국내에도 국제 기준에 맞는 탄소중립, 제로 플라스틱 등 각종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특히, 사회는 포장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포장재의 사용을 줄일 것을 요구하고 있다. 코리아팩 2022에서는 이런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탄소저감·에너지 절감, 친환경, 자원 재활용 기술 등 다양한 환경관련 포장기술을 앞세운 기업들의 참가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문제에 대한 고민을 위한 특별전도 마련되어 

 

이번 코리아팩 2022에는 지속 가능한 미래지식 산업으로써의 패키징 산업과 관련된 플라스틱 패키징 특별전과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제품의 포장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소재 패키징 제품들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패키징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기술,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기술과 장비 등 관련 기술 동향 및 동향 등을 소개해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자원순환에 대한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로 포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따른 다양한 산업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포장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인쇄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포장산업과 마찬가지로 인쇄업계에서도 ‘지속가능’과 ‘순환경제’라는 이 두가지 주제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맞춰 친환경 포장 인쇄기술과 제품, 솔루션과 관련한 특별전과 전문가 강연 및 디자인 세미나 등 동시에 개최해 양 산업간의 교류를 활발하게 할 계획이다. 비대면 온라인 전시관은 많은 바이어들과 접촉점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은 물론 종료 후에도 운영되는 온라인 전시관은 현장 방문이 어려운 해외바이어와 국내 바이어에게 안방에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참가 기업들과의 온라인 미팅으로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전시관은 지난 2021년 코리아팩 스페셜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524개사 1,500여개 제품 입점, 누적 방문객수 83개국 20만명이 온라인을 통해 방문했다. 또한, 19개국 60개사가 초청되어 150백만불의 상담액으로 진행되었다.  

최신 글
  • 자동화 LS일렉트릭, 조선해양종합전시회(KORMARINE 2023) 참가

    2023-10-19 10:15

  • 부품소재 인아오리엔탈모터,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2023-10-19 10:06

  • 부품소재 오토닉스,포토마이크로센서BS4 시리즈출시

    2022-04-20 14:56

  • 기업 Anuga FoodTec 2022, 4월 26일 독일 쾰른서개최

    2022-04-13 13:59

  • 기업 탄소중립 시대의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패키징, 코리아팩 2022 특별전 & 컨퍼런스에서 가늠

    2022-04-01 08:32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제품

부품소재

자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