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포장기계산업 뉴스를 만나보세요.

Korea Packaging Machinery Association

기업

배너 제목을 넣어주세요

Sidel, 젊은 패키징 디자인으로 제품에 활력을 불어 넣어

view : 450

 

중국 상하이에 있는 시델(Sidel) 포장팀은 중국 레몬음료 브랜드 ‘Menton’의 포장을 재설계했다. 현대적 감각과 지속 가능한 포장 기술이 적용된 경량 PET병(500ml)의 무게는 불과 17.85g 밖에 나가지 않는다. 또한, Menton은 중국의 젊은 소비자를 목표로 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경쟁 음료수 브랜드와 차별화했다. 
 

Menton은 중국 중소도시의 학교 주변 편의점과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3년간 급격한 매출성장을 한 Menton은 시장에서 유사한 포장과 가격의 미투 제품과의 경쟁에 직면했다. Menton은 이들 유사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브랜드의 성격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공감을 끌어내기로 결정했다. 중국은 인터넷 문화의 성장과 더불어 가격에 민감한 젊은 층을 타겟으로 음료수를 더 큰 가치의 제품으로 재설정하기로 했다.
 

Menton의 이미지 변화를 위해 시델팀이 움직였다. 시델팀은 우선 병모양과 라벨 디자인 등을 새롭게 바꿨다. Menton은 여러 과일 맛의 음료로 밝고 경쾌한 색상을 이용하여 명랑하고, 재미있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분위기로 음료수의 건강함과 자연적인 성격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또한, 많은 청량음료들이 당분과 건강에 좋지 못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인상이 있어, 시델은 Menton을 건강하고 프리미엄 음료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소비자와의 관계를 개선하는 것에 많은 신경을 썼다.
 

시델은 이를 위해 포장의 개념, 그래픽 디자인과 기술 디자인부터 라벨 디자인까지 지원했다. 더불어 병의 두께와 중량에 대해 치수 및 기계적 시험을 포함한 모든 타당성 분석과 성능시험을 제공했다. 이 프로젝트에서 포장전문가들은 병이 최초 규격에 따라 공급 사슬 전반에 걸쳐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시리즈의 금형을 제공하고 생산을 지원했다. 이들은 한 개의 생산라인에서 시간 당 60,000병(bph)의 매우 빠른 생산량을 보이는 세 개의 Sidel Aseptic Combi Predis™ PET포장 라인을 개발/도입하여 제품의 생산에 도움을 줬다.
 

시델 대중화(大中華)의 포장 책임자인 Steven Xie는 “중국의 전반적인 포장 디자인 추세에 따라 우리는 복잡하고 기술적인 디자인 구조에서 벗어나 음료수에 대한 주 고객인 젊은 층을 위한 좀 더 현대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기로 했다”라며 “우리는 500ml 병이 17.85g 밖에 나가지 않는 프리미엄 포장으로는 흔치 않은 수직벽 경량 페트병을 생산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모델을 바꾼 병의 생산 공정은 경량의 무게로 인해 지속 가능하며 자재와 에너지 소비를 줄이게 되었다. 신형병은 운송과 보관을 위한 성능 요건 또한 충족시킨다. 이 제품은 2020년 5월의 제품 시장 출시와 2019/2020연도 A’Design상으로 포장 디자인 전문가의 인정을 받았으며, 젊은 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신 글
  • 자동화 LS일렉트릭, 조선해양종합전시회(KORMARINE 2023) 참가

    2023-10-19 10:15

  • 부품소재 인아오리엔탈모터,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2023-10-19 10:06

  • 부품소재 오토닉스,포토마이크로센서BS4 시리즈출시

    2022-04-20 14:56

  • 기업 Anuga FoodTec 2022, 4월 26일 독일 쾰른서개최

    2022-04-13 13:59

  • 기업 탄소중립 시대의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패키징, 코리아팩 2022 특별전 & 컨퍼런스에서 가늠

    2022-04-01 08:32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제품

부품소재

자동화